본문 바로가기

adhd 치료기

내가 성인adhd일까? + adhd 병원찾기

과잉행동, 부산스러움, 소리지르기 산만함..

대부분의 사람들이 adhd에 대해 떠올리는 이미지들이다.

그렇기에 본인이 adhd인줄 모른채로 대부분의 adhd환자들이 삶을 마감한다.

왜냐하면 adhd는 위에서 말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종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종류의 adhd도 있기 때문이다.

바로 조용한 adhd가 그것이다.

개인적으로.. '그' 만화가가 한국사회에서  잘알려진 @를 가진 연예인이라는 사실에 유감을 표한다.

 

 

 

이 표는 미국소아정신과학회 출처의 조용한 adhd체크리스트이다. 

필자는 신경정신과에서 비슷한 질문지를 받아 작성했었는데 거의 모든 항목에 체크를 해야했고.. adhd판정을 받았다..

 

성인 adhd가 의심된다면 , 일단 병원에 가야한다.

 

신경정신과를 찾아가 검사를 받는것이 가장빠르고 정확한 방법이다.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자가검진표는 정말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에 불과하다. 돈을 주고 검사를 받아야한다.

신경정신과에 가는 것은 정말 치과가는것보다 쉽고 편안하다. 

 

우울증과 adhd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adhd로 착각할수도 있다.  병원가서 검사를 해보면 확실하게 알 수 있다.

만약 위의 자가진단표나 다른 자가진단표를 보고 스스로가 adhd라 의심된다면 병원에 찾아가자.

 

 

adhd는 학자마다 의견이 다르기 때문에 의사들또한 견해가 다르다. 그래서 adhd를 다루는 병원도 있고 그렇지 않은 병원도 있어 잘 찾아 가야한다. 

내가 추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adhd커뮤니티 에이앱 병원찾기 이용하기

혹시몰라 링크를 걸어두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쪽에 병원찾기가 있다. 후기도 있고 도움이 될만한 글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http://a-app.co.kr/

성인 ADHD 커뮤니티 에이앱 - 에이앱

성인 ADHD 커뮤니티 에이앱

a-app.co.kr

2. 자주 갈 수 있는 병원 고르기

편작,화타가 운영하는 병원이라도 왕복4시간이면 포기해야한다.

왜냐하면 adhd치료제는 매우 종류가 많고 용량도 다양하다. 

만약 @판정을 받았다면 약물치료를 시작할텐데, 본인과 맞는 약을 찾기 위해선 매주 병원에 다니며 용량을 조절해야한다. 그런데 너무 병원이 멀거나 가기 힘들면 곤란할것이다. 

위의 병원 찾기에서 본인의 거주지와 가깝고 교통편이 용이한 곳에 위치한 병원을 골라야 하겠다.

 

3. 괜찮은 병원을 골랐다면 미리 전화해 진료가 가능한지 물어보기

필자도 처음 병원을 찾을때 5곳이 넘게 전화를 해 진료가 가능한지 물어보았는데 놀랍게도 5번이나 퇴짜를 맞고 겨우 갈수있는 병원을 찾았다. 글을쓰고 있는 지금은 3월 말인데 문의전화를 하던 2월 초엔 대부분의 병원들이 예약이 3월까지 밀려있었다(..)

병원을 찾았다는 기쁨에 무턱대고 찾아가지 말고, 미리 전화로 예약이 가능한지, 혹시 모르니 adhd진료를 하는지 확인해 두도록 하자.

 

4. 병원에 가기 

위의 과정을 통해 괜찮은 병원을 찾았다면 가서 진료를 받도록 하자. 

필자는 의사 선생님께 adhd가 의심되어 병원에 왔다고 말했고 그 이유를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했다. (끊이지 않는 잡생각, 부족한 집중력) 

종이 질문지를 작성했고 선생님께서 다음날 검사를 받아보는것이 좋겠다고 하셨다. 

CAT검사를 받았는데 이 검사는 10만원이 넘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검사 결과는 adhd였고 메디키넷10mg으로 치료를 시작했다.

의사선생님은 정말 친절하신 분이었다. 부담없이 속마음을 털어놓을수 있었고 병원의 위치또한 내가 사는곳과 멀지 않았다.

 

adhd는 나쁜것도 아니고 그냥 증상일 뿐이다. 눈시력이 좋지 못해 안경을 쓰는 것과 같다.

나도 병을 앓고 있기에 얼마나 @가 고통스러운지, 많은 @인들이 자책속에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알고 있다.

신경정신과에 가는것은 물구나무서기보다 쉽고 간단한 일이니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말고 가보길 바란다.

 

끝!